티스토리 뷰
목차
단풍 명소 충청도, 경남, 전남, 부산 둘러보기
단풍 명소 중에서 충청 남북도 권역, 경남과 경북 권역, 전남북 권역, 부산 지역의 대해서 알아가실 수가 있습니다. 서울. 경기. 강원 지역은 다른 페이지에 있습니다 ^^
충남 단풍 명소
1) 온빛 자연 휴양림
드라마 ‘그해 우리는’ 촬영지로 유명한 온빛자연휴양림!🌳 단풍 시기가 찾아오면 이국적인 분위기를 뽐내는 곳으로 SNS에서 핫한 가을 명소 중 한 곳이랍니다. 특히 휴양림 안쪽에는 메타세쿼이아 단풍길이 시원하게 펼쳐져 있어 굉장히 아름답다고 해요. 온빛자연휴양림은 사유지이지만 무료로 개방돼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방문해 보세요!
2) 청라 은행 마을
국내 최대 은행나무 군락지로 잘 알려진 청라은행마을. 이곳에는 약 3천 여 그루의 토종 은행나무가 심어져 있어서 가을이 되면 온 마을이 황금빛으로 물든다고 해요💛 2024 청라은행마을 단풍축제 일정은 아직까지 나오지 않았는데요. 작년에는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됐어요. 올해도 비슷한 시기에 개최하지 않을까 싶네요!
3) 베어트리파크
반달곰과 단풍놀이를 한 번에 즐기고 싶다면 충남 단풍 명소인 베어트리파크에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베어트리파크는 약 100여 마리의 반달곰과 불곰, 꽃사슴 등의 동물들과 약 1,000여 종과 40만 여점에 이르는 꽃과 나무들이 있는 동물원+수목원이에요. 약 10만 평이 되는 넓고 쾌적한 부지를 자랑하기 때문에 좀 한적하면서도 여유 있는 충남 단풍 명소를 찾으시는 분들께 좋을 것 같아요.
충북 단풍 명소
1) 속리산 테마 파크
액티비티와 단풍놀이를 함께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 충북 단풍 명소인 속리산테마파크를 소개해 드려요. 속리산테마파크에는 집라인, 스카이바이크, 스카이 트레일 등 짜릿하면서도 재밌는 액티비티가 많아요⚡️ 특히 단풍으로 물든 산을 배경으로 집라인을 타는 건 그 어디에서도 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이죠!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쌓고 싶으신 분들은 이번 가을 속리산테마파크는 어떠신가요?
2) 말티재 전망대
가을 드라이브 명소로는 어떤 곳이 있을까요? 말티재 전망대는 매년 가을마다 가장 아름다운 단풍 드라이브 명소로 손꼽히고 있어요. 또 말티재 전망대에 올라가 조망하면 엄청난 단풍뷰와 어우러진 꼬부랑 드라이브 코스를 눈에 담아가실 수 있답니다.
경남. 경북 단풍 명소
1) 대구 이월드
대구 이월드는 각 계절에 따른 분위기와 컨셉으로 잘 꾸며져 있는 테마파크에요. 각종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아름다운 자연까지 만끽할 수 있어요. 또 파크 내부 곳곳에 예쁜 포토존이 많아서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사랑받는 곳이랍니다
2) 불국사
경북의 단풍 명소로 이곳을 얘기 안 할 수가 없겠죠? 바로 경주의 불국사입니다. 가을이 되면 경주 곳곳이 단풍으로 물들어 어딜가나 아름답지만 사실 불국사를 견주어 볼 만한 데는 없는 것 같아요. 사찰과 잘 어우러진 단풍나무를 보고 있으면 저절로 마음의 안식을 얻게 된답니다. 불국사에는 국보 1호이자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인 불국사 불상이 있으니 꼭 보고 오시길 바라요.
3) 내수면 생태 공원
전남.전북 단풍 명소
1) 내장산
전북 정읍 단풍 명소로 이미 유명한 내장산! 매년 10월~11월쯤이 되면 수많은 관광객들이 내장산 단풍축제를 위해 방문하는 가을 핫플이죠. 재작년까지만 해도 내장산에 방문하기 위해선 약 만 원 정도의 입장료를 지불해야 했었는데, 작년부터는 무료 입장이 가능해지기 시작했어요! 다만 주차비는 지불하셔야 한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내장산 정상까지 가고 싶다면 케이블카를 이용할 수 있어요. 비용은 성인 기준 왕복 10,000원입니다!
2)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전남 단풍 명소로 요즘 SNS에서 핫한 담양 메타세콰이어길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뽑힌 적이 있는 만큼 아름답다고 해요. 담양 메타세콰이어길은 메타 프로방스 근처에 있고, 성인 기준 이용료 2,000원을 지불하고 입장할 수 있어요. 무려 1,300그루나 심어져 있는 담양 메타세콰이어 단풍길을 걸으며 가을의 낭만을 만끽해 보시길 바랍니다
3) 화순 국화향연 남산 공원
단풍도 좋지만 가을꽃도 보고 싶으신 분들은 화순 국화향연 남산공원에 방문해 보세요. 매년 가을마다 이곳에선 노란 국화 물결이 펼쳐진답니다. 별도의 입장료도 없이 무료로 단풍과 국화, 코스모스, 핑크뮬리 등의 가을 꽃들을 전부 만나볼 수 있어요
부산 단풍 명소
1) 동래읍성
조선시대 역사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동래읍성은 부산 단풍 명소이기도 해요. 길을 따라서 전망대인 북장대까지 올라가면 날이 좋은 날에는 광안대교까지 관망할 수 있답니다. 산책로가 알록달록 단풍으로 물들어 있어서 정말 아름답다고 해요. 특히 성벽길과 어우러진 은행나무가 포토존 그 자체라고 합니다.
2) 장안사
부산 단풍 명소인 장안사는 신라시대 때 원효대사가 창건한 사찰이라고 해요. 사찰과 단풍은 유독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또 사찰은 다른 장소에 비해 사람도 없어서 한적하게 단풍 구경하기 좋죠. 장안사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3) 고흐의 길
마지막 부산 단풍 명소로 고흐의길을 소개해 드립니다. 고흐의길은 부산 환경공단 안쪽에 있는 메테쉐콰이어숲 길이에요. 아직 엄청 잘 알려진 가을 명소가 아니라서 사람도 많지 않고 여유롭고 한적한 편이에요. 근처에 송정옛길도 있어서 함께 둘러보시기 좋을 거예요.